카테고리 없음

미니 프로젝터, 네뷸라 아폴로 (Nebula Apollo) 솔직한 리뷰 (2020년)

보석세공사 2020. 7. 20. 04:01
반응형

2019년 8월 Anker는 Wi-Mini 프로젝터, 네뷸라 아폴로를 만들었다. 개인적으로 맘에 든 Anker의 제품이 있어서 집에서 영화 볼 용도로 미니 프로젝터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결론적으로 지금까지는 정말 마음에 든다.

네뷸라 아폴로 미니 프로젝터

가격

다음은 아마존의 Nebula Apollo에 대한 가격 정보이다. 구매했을 때, 360 달러 정도 한 것 같다. 솔직히 학생으로서 봤을 때 살짝 비쌌다. 하지만 또 앞으로 쓸 것을 생각해보면 나쁘지는 않은 가격.

 

 

결정적으로 이 가격 주고 구매를 한 것을 후회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나의 대답은 아니 후회하지 않는다. 리뷰를 시작해보자. 현재 이 제품의 쿠팡 최저가는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자.

 

[아마존베스트]Anker Nebula Apollo Wi-Fi Mini Projector 200 ANSI Lumen Portable Projector 6W Speak, One Color, One Color_One Size

현재 460,600원임

 

크기

신용카드 1개 반

일단 크기는 작다. 한 손에 잡힘. 크기 비교를 위해서 신용카드 옆에다가 놓고 찍음. 신용카드 한 개 반 수준임. 이 정도면 집 아무곳이나 설치가 가능하다. 크기에 대한 나의 점수는 5/5!

배터리

전자기기를 논할 때 베터리 얘기는 필수이다. 일단 내장 배터리고, 배터리 모드에서 약 4시간 지속된다. 4시간이면 마음 놓고 영화 두 편은 볼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만족함. 하지만 만약 이게 마음에 안 든다면 6시간짜리 고급 모델이 있다. 배터리에 대한 점수는 3/5 입니다.

 

소리

Nebula Apollo에는 내장 Bluetooth 스피커가 포함되어 있다. 스피커 정보는 아쉽게도 찾을 수 없었으나, 음식은 매우 안정적이다. 스피커 따로 안 사도 됨. 이 전에 쓰던 프로젝터는 스피커가 거의 쓰레기 수준이라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따로 구매했었지만, 이건 그런 걱정은 노노. 사운드 시스템의 점수는 4/5. (그렇다고 Bose 같은 음질을 기대하지 마라.)

 

밝기 및 화면 품질

프로젝터의 밝기는 200 ANSI 루멘이다. 무슨 소리냐 하면, 낮에는 영화를 보고 싶어 하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추가적인 세팅이 필요하다는 말이다. 200 안시 짜리 프로젝터 사고, 한낮에 거실에서 커튼 안치고 볼 생각을 한다.. 그럼 그냥 개념이 없는 것임. 솔직히 200 ANSI 프로젝터를 낮에 그냥 사용할 수 없다. 거의 화면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매우 실망될 것임. 그러면 아예 못 보냐? 노노

낮은 ANSI 루멘이라도 어두운 곳에서 매우 선명한 이미지를 표시한다. 즉, 방을 충분히 어둡게 만들 수 있다면, 매우 만족스러운 화면을 볼 수 있음. 창문을 덮기 위해 JOANN에서 가죽 커튼을 구입했다. (2 야드에 20 달러 = 2만 2천 원)

가죽으로 된 원단 같은게 있으면 구매하자. 안비쌈.

이것을 사용하면 한낮에도 방이 밤 10시가 되는 기적을 볼 수 있게 된다.

커튼 친 후, 나의 방

낮 2시 커튼 친 내방의 모습. 한밤중임. 밝기에 대한 나의 점수는 커튼이 없다면 덮지 않고 2/5 , 커튼 설치를 한다면 5/5입니다.

 

포지셔닝 및 호환성

이 점이 바로 네뷸라 아폴로의 기능 중 제일 좋은 점 같다. 바로 삼각대와 호환되기 때문. 이 점 때문에 아폴로를 구매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바닥에 삼각대에 부착할 수 있는 구멍이 있다! 다음은 삼각대에 장착했을 때의 사진.

밑네 구멍에 삼각대를 끼울 수 있음.
장착한 모습

요렇게 하면 천장에 투사가 가능하다!

삼각대가 꼭 필요한 이유. 천장에 대로 쏠 수 있다.

일단 작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설치가 되고, 자동 조정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천장에 쏘면 자동으로 사각형이 맞춰진다. 내 인생 처음으로 만족하면서 침대에 누워서 영화 봄. 포지셔닝에 대한 나의 점수은 5/5!

소프트웨어

Nebula Apollo에는 Youtube 및 Netflix 용 내장 앱이 있다. 생각보다 많이 편함. 그리고 대박인 것은 핸드폰에 앱을 다운로드하면 핸드폰이 리모컨이 됨. 터치를 사용하여 조정할 수 있고, 핸드폰 키보드를 사용해서 입력이 가능해서 ps3처럼 일일이 한 글자씩 입력하는 ㅂㅅ 같은 짓을 안 해도 됨. 대박 편함.

 

그리고 네뷸라 기계 자체에 윗부분 역시 터치 패드로 작동이 되어서 옆에 핸드폰이 없어도 기계로 터치 마우스가 됨.

하지만 더 대단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스마트폰 스크린 미러링. 자세한 내용은 필자가 쓴 포스트를 참고해보자. 실행 화면 있음. 일단 이게 가능하다는 것을 알면 구매를 안 할 수가 없음.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나의 점수은 6/5!

 

[아마존베스트]Anker Nebula Apollo Wi-Fi Mini Projector 200 ANSI Lumen Portable Projector 6W Speak, One Color, One Color_One Size + 바나다 스마트폰 4단 삼각대 5종 세트, BND-TP4001(실버)

네뷸라 아폴로 사려면 삼각대는 꼭 사야 한다. 

결론

만약 자신이 집에서 저렴한 저예산 미니 프로젝터를 갖고 싶다, 그러면 개 강추임. 이상 리뷰를 마친다.

 


참고로 이 글에 쓰인 쿠팡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린다. 그렇다고 광고네 어쩌네 이렇게 생각하지는 말자. 제품 검색해서 아마존 가격이랑 제일 비슷한 최저가 찾느라 개고생 했으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