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미국에서 상처나서 대일밴드가 필요할 때, 듀오덤!! [DuoDerm, Nexcare-tegaderm]

슬기로운약대생활 2020. 12. 4. 14:51
반응형

상처를 잘 관리하지 못해 흉터가 생기면 그만큼 속상한 일은 없다. 특히나 미국 타지에 나와서 다쳤을 때, 붙여야 하는 밴드가 필요한데 대일 밴드를 사서 붙일 수는 없는 노릇. 그래서!!

 

구급상자 안의 필수의약품중 하나인 상처 치유를 빠르게 하고, 흉터 생김을 막아주는 멸균 습윤밴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DuoDerm Extra Thin 

알고 계셨나요?? 한국에는 대일밴드가 있듯, 미국에는 듀오덤이 있다는 사실! 

 

듀오덤은 트리플 하이드로 콜로이드 습윤밴드로 Sodium CMC, Gelatin, and Pectin 이 3가지의 주요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다. 일반적으로 상처가 난 부위에 수분이 증발하면서 딱지가 생겨 상처를 치료하는 백혈구의 활동을 줄이는데, 위에 나온 성분들이 벌집구조 형태로 이루어져 최대 7일 동안 보습 상태를 효과적으로 유지시켜 주면서 상처부위의 진물(삼출물) 흡수를 도와준다.

 

얇은 제질로 만들어져 있어 무릎, 팔꿈치 등 접히는 굴곡 부위에도 떨어지지 않고 잘 부착할 수 있다. 

경미한 급성 화상 부위의 감염을 막는데도 적합한 밴드 이다. 

 

DuoDerm Extra Thin - Hydrocolloid dressing band

 

한국에서도 보령제품에서 듀오덤과 같은 제품이 나오고 있다고 하니, 한국에서도 한번 구매하셔서 붙여보시기를 추천드린다. 이제 흉터, 박테리아 감염 걱정은 듀오덤으로 끝내보자!

듀오덤과 비슷한 제품

듀오덤과 비슷한 제품으로는 3M에서 만들고 있는 Tegaderm이라는 제품이 있다. 만약 듀오덤을 주변에서 구할 수 없다면 테가덤(Tegaderm)을 구매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란다. 

 

반응형